V2.6 업데이트 기능 소개: 메시지 및 외부 협업 강화

2019.07.18

7월 11일 라인웍스의 V2.6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50여개 이상의 스펙이 변경되었는데요. 특히, 메시지 기반의 협업과 외부와의 협업 강화를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며 더욱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라인웍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시지방의 ‘이전 대화 공개’ 기능부터 ‘외부용 설문’ 기능까지 서비스 각 영역에서 다양한 개선이 진행되었으니 라인웍스 홈페이지 공지사항(LINK)을 꼭 확인하셔서 새로운 기능들을 업무에 활용해 보세요!

1. 메시지를 기반으로 한 협업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1) 이전 대화 공개

 

 

팀에 새로운 구성원이 추가되면 해당 구성원에게 업무 내역을 공유해주어야 합니다. 업무 내역을 공유하는데에도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어 부담스러우실텐데요, 라인웍스를 이용하신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V2.6부터는 신규 멤버에게도 기존 대화 내용을 공개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구성원을 대화방에 초대할 때 ‘이전 대화 공개’를 설정하시면, 해당 구성원도 기존 구성원들간에 메시지방에서 나누었던 이전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대화 내용 뿐만 아니라 콘텐츠(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내용도 확인할 수 있고요. 1:N 메시지방뿐만 아니라 팀/그룹 메시지방에서도 동일한 기능이 지원됩니다.

그룹 대화방에서 '이전 대화 공개'를 활성화시키면 새로 초대하는 멤버에게 이전 대화내용이 공개됩니다.

2) 콘텐츠 모아보기

 

 

업무를 하다보면 과거에 메시지방에 공유했던 콘텐츠(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를 다시 찾아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파일명을 안다면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파일명을 모른다면 대화 내용을 스크롤하며 찾아야 하기 때문에 파일 하나를 찾는데만도 많은 업무시간이 소요됩니다.

 

 

V2.6부터는 신규 ‘콘텐츠’ 아이콘을 터치하면 메시지방에서 주고받은 콘텐츠가 ‘사진/동영상’, ‘파일’, ‘링크’로 구분되어 한화면에서 보여지기 때문에 콘텐츠를 검색하고 찾는 시간이 대폭 줄어듭니다.

그룹 대화방에서 '콘텐츠'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동영상', '파일', '링크'의 자료가 한화면에서 보여집니다.

※ 안내사항

– ‘콘텐츠’의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는 ‘19.6.12일 이후 업로드 자료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외부와의 협업이 지속적으로 강화됩니다.

1) 다른 회사의 라인웍스 사용자와 그룹 생성

 

 

V2.5까지 라인웍스에서 다른 회사의 라인웍스 사용자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이 가능했었는데요. 외부와의 협업기능을 더욱 강화시키고자 이번 V2.6에서는 다른 회사의 라인웍스 사용자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 뿐만 아니라 ‘그룹’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인웍스의 핵심 협업 기능인 ‘그룹’ 기능을 활용하여 외부 협업 시에도 ‘노트’, ‘일정’, ‘폴더’로 협업해 보세요.

외부 LINE WORKS 사용자와의 대화방에서 '그룹 만들기'를 터치하면 외부 그룹이 생성됩니다.

2) 외부용 설문

 

 

외부 협력업체 의견 수렴이나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 조사 등 업무를 하다보면 외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외부용 설문’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제는 라인웍스의 설문 기능으로 설문의 대상을 내부 구성원 뿐만 아니라 라인이나 외부 라인웍스 사용자로 손쉽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외부용 설문을 터치하면 LINE 사용자 또는 다른 회사의 LINE WORKS 사용자에게 설문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안내사항

외부용 설문 레이어는 외부 연동 권한이 있는 구성원에게 노출됩니다.

– 외부용 설문의 대상자는 설문 생성자의 주소록에 외부 대화 멤버로 추가되어 있는 사용자로 제한됩니다.

 

 

V2.6 업데이트에 맞춰 라인웍스의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 강화를 위해 지원 플랫폼을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LINK)에서 자세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Internet Explorer 최소 지원 버전을 IE10 이상으로 조정합니다.

2) mac PC앱의 최소 지원 버전을 10.12 이상으로 조정합니다.

3) 보안 이슈로 인해 플래시 지원을 종료합니다. 이에 따라 드라이브와 메일에서 기능 변경이 있습니다.

4)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률이 저조한 기능을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