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URL로 라인웍스 접속이 안된다면 ‘맞춤 URL’을 확인해 보세요!

2019.04.16

LINE WORKS를 사용할 때 저희가 제공하는 URL(https://mail.worksmobile.com)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지만, 회사 도메인 (http://mail.회사.com)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맞춤 URL이라고 부릅니다.

 

 

이전에는 맞춤 URL을 사용하더라도 상단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시 OOO.worksmobile.com으로 URL이 변경되어 불편하다는 고객 의견이 있었습니다.

v2.5 업데이트 이전에는 상단 메뉴를 통해 서비스 이동 시 맞춤 URL이 유지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난 3월 V 2.5 업데이트 시 상단의 서비스 아이콘으로 이동해도 맞춤 URL이 유지되도록 개선했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즐겨찾기 등 기존에 이용하던 방법으로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1. Admin에서 맞춤 URL을 사용하지 않는데 설정한 경우

2. 맞춤 URL을 사용하지만 관리자가 도메인 설정 중 CNAME 입력을 누락한 경우

 

 

이러한 설정값을 재조정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두 가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Case 1. 맞춤 URL을 사용하지 않는데, 서비스 접속이 안되는 경우

[Admin > 기본 환경 > 맞춤 URL 설정]에서 맞춤 URL 설정 값을 해제합니다.

맞춤 URL 설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INE WORKS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Case 2. 맞춤 URL을 사용하면서 서비스 접속이 안되는 경우

① 회사 도메인을 관리하는 호스팅 업체 홈페이지에서 네임 서버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② 호스트명과 CNAME 레코드를 아래와 같이 각각 입력합니다.

③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일정 시간 (최대 3일) 후에 맞춤 URL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 호스팅 업체 별로 네임서버 관리 메뉴 경로와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스팅 업체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