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별로 적합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 권한’ 기능

2019.05.03

하나의 조직에도 직종에 따라 업무 환경이 상이하여 이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아르바이트 또는 협력업체 직원 등과 협업 시에는 기업 정보 유출 등 정보 공유에 대한 관리도 필요한데요, 라인웍스에서는 ‘서비스 이용 권한’ 설정 기능으로 특정 구성원 또는 고용형태 별 서비스 이용 권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안내사항

[Admin > 구성원 > 고용형태]에서 고용형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LINK)

 

서비스 권한 설정 화면

서비스 권한을 설정을 하면 모바일 앱 사용, PC 웹 사용, 모바일 파일 다운로드 제한 등 구성원들의 업무별로 적합한 사용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권한 설정으로 모바일 앱 사용 또는 특정 서비스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권한 설정하기

서비스 이용 권한은 [서비스>서비스 권한]에서 ‘권한 설정’ 탭에서 설정 가능합니다.해당 권한이 적용되는 대상은 ‘고용형태’ 또는 ‘구성원’ 탭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권한 설정하기

 

모바일 앱, 메시지, 메일 등 ‘서비스 이용 권한’, 모바일앱 파일 다운로드 ‘기능 권한’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권한템플릿

 

서비스 권한을 템플릿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정한 서비스 이용 권한과 권한의 적용 대상(고용형태, 구성원)을 템플릿으로 저장해서 손쉽게 관리해 보세요.

권한템플릿으로 원하는 서비스 이용 권한을 설정하고 적용할 대상을 지정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권한템플릿으로 특정 고용형태에 대한 서비스 권한 설정을 저장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안내사항

– 서비스 이용 권한을 적용 · 변경 · 삭제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성원이 강제 로그아웃되어 재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라인웍스 도움말 (LINK)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