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업무 대응 역량을 높이는 방법

2022.10.25

하루에도 수천 건이 접수되는 민원

하나하나가 소중하기에 유관 부처·부서 담당자는 협조와 협력을 통해 신속하게 민원을 해소해야 합니다. 

네이버웍스는 민원 처리 업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네이버웍스로 민원 업무를 처리할 때 장점

  • 사무실 밖 민원 현장에도 적시에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형식을 갖추기 위해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과 반복적인 리소스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민원 처리 중 발생하는 내용이나 진행 과정 등을 부서 내 구성원들에게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협업이 유연해지는 화상 회의

유관 부처·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하는 회의 일정에 화상 회의 링크를 생성해보세요.   서로 다른 장소에 근무하는 담당자들과 온라인 상에서 모여 민원 부서 및 기관들의 담당자들과  한층 더 쉬워집니다. 출장·외근·현장 방문 중에도 화상회의에 참석하여 적시에 업무를 마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 일정 초대

화상회의를 통한 유관부서 의견 공유

2. 보고가 빨라지는 템플릿

긴급 상황을 알리는 상황 속에선 문서의 형식과 양식을 고려할 여유가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미리 생성한 템플릿을 통해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깔끔하게 작성해 보고해보세요.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고서의 가독성도 함께 올라갑니다.

긴급 상황 보고를 위한 템플릿

3. 공유가 쉬워지는 그룹 메일링

민원 접수 및 처리를 위해서 부득이하게 개인 업무용 메일을 안내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합니다. 

그룹 메일링을 통해 해당 업무의 공식 연락 창구를 쉽게 만들고, 신뢰성도 함께 높여보세요.

부서 내 구성원들에게 진행 과정을 공유하고, 해당 담당자가 부재한 경우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룹 메일링을 통한 민원 처리 및 안내

네이버웍스와 함께 더욱 스마트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