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x 워크플레이스 모두 처음이시라면 : 결합 서비스 신청 튜토리얼

2022.10.07

업무용 메신저, 메일, 드라이브, 화상회의, 캘린더 등을 제공하는 네이버웍스 (NAVER WORKS)

출퇴근 근태관리, 전자결재, 인사, 회계, 비용 등 업무 자동화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 (WORKPLACE)

 

두 가지 서비스가 모두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네이버웍스 X 워크플레이스 결합 서비스 신청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ep 1.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콘솔 접속하기

 

1-1. ncloud.com 포털 접속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ncloud.com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버튼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1-1.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loud.com)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해주세요.

💡결제 수단을 등록해주세요.

결제 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 관리’ 바로가기 )

 

1-2. 콘솔 접속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콘솔 버튼을 통해 콘솔에 접속해 주세요. 참고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콘솔에서는 200개 이상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2. 로그인 후 콘솔(console.ncloud.com)에 접속해주세요.

1-3. 네이버웍스 X 워크플레이스 찾기

 


콘솔 좌측 메뉴바에 위치한 Solutions를 클릭 후

SMARTWORK를 클릭합니다.

 

📌스마트워크 (SMARTWORK)란?

스마트워크란 기업 운영 필수 업무 시스템인 네이버웍스, 워크플레이스, 워크박스로 구성된 솔루션 명칭입니다.

 

1-4. 결합 서비스 신청

SMARTWORK 페이지에서 ‘무료 체험 신청’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보이는 [+ 무료 체험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NAVER WORKS + WORKPLACE 결합 서비스 ‘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솔루션 신청 페이지에서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NAVER WORKS + WORKPLACE 결합 서비스를 신청해 보겠습니다. [서비스 신청하기 >]  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 2. 서비스 선택하기

다음은 네이버웍스와 워크플레이스의 요금제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네이버웍스는 Lite / Basic / Premium 중, 워크플레이스는 Lite / Basic​ 중 선택 가능합니다. 각 플랜 별 기능과 연간/월간 가격을 확인하며 선택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NAVER WORKS)

Lite

 메시지 · 캘린더 · 주소록 · 할일 · 게시판 · 설문

Basic

 Lite 기능 + 메일(30GB/인) · 드라이브(30GB/인)

Premium

 Lite 기능 + 메일(용량 무제한/인) · 드라이브(1TB/인) · 아카이빙

 

워크플레이스 (WORKPLACE)

Lite

 구성원 · 결재

Basic

 Lite 기능 + 근태 · 게시판 · 예약 · 비용 · 회계

> 네이버웍스 X 스마트워크 기능 및 이용 요금 자세히 보기

🔔여기서 잠깐!

워크플레이스는 HR및 Finance 특화 서비스, 법인카드 연동, AI OCR,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업무지원 서비스 (기업물류, 기업교육 등) 와 같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워크플레이스 부가 서비스 자세히 보기

요금제를 선택하셨다면 하단의 [다음 >] 을 눌러주세요!

 


 

Step 3. 기본 정보 입력하기

 

이번 단계에서는 서비스 결합을 위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3-1. 접속 URL (회사 아이디) 정하기

가장 먼저 접속 URL (회사 아이디)를 정해주세요! 입력해 주신 회사 아이디는 우리 회사만의 고유한 워크플레이스/네이버웍스 서비스 접속 URL로 쓰이게 된답니다.

– 예시: 회사 아이디로 ‘exampleID‘를 입력하면, https://exampleID.ncpworkplace.com 주소로 워크플레이스/네이버웍스 서비스를 접속하게 됩니다.

💡 팁 한 가지!

설정한 회사 아이디는 이후에 변경이 어려우니, 회사 영문명 등 추후 바꾸지 않을 아이디로의 설정을 추천드립니다.

 

[ 기본 정보 입력 > 계정 정보 > 접속 URL ]에서 회사 아이디를 설정해주세요.

 

3-2. 회사 도메인 정하기

도메인명은 우리 회사 구성원들이 네이버웍스와 워크플레이스에 접속할 때 사용하게 될 개인 계정과 이메일 주소로 쓰이게 됩니다. (worksmobile.com 처럼 웹 상의 주소가 ‘도메인’입니다)

 

[ 기본 정보 입력 > 계정 정보 > 도메인명 ]에서 도메인 소유 여부와 설정할 도메인명을 입력해주세요

 

아직 별도의 도메인이 없는 경우와, 이미 도메인이 있는 경우. 두 가지 케이스를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CASE 1] 회사 도메인이 없는 경우

만약 우리 회사의 고유 도메인을 가지 있지 않더라도 도메인을 구매 하시거나, 네이버웍스가 제공하는 기본 도메일(*.by-works.com)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이 없는 경우

 

네이버웍스가 제공하는 기본 도메일(*.by-works.com)을 사용 하시려면 ‘아니요,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이 없습니다’선택하고,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정해주세요. 새로운 도메인과 개인별 계정은 아래와 같이 생성됩니다.

 

(네이버웍스가 제공하는 기본 도메인 by-works.com을 사용할 경우)

새 도메인명 입력 예시

mydomain

생성되는 도메인 예시

mydomain.by-works.com

개인 아이디 예시

exampleID

생성되는 계정 예시

exampleID@mydomain.by-works.com

 

[CASE 2] 회사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미 소유 중인 도메인이 있다면 바로 활용해 보세요.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예, 소유하고 있습니다’를 선택해주시고, 기존에 사용하던 도메인명을 입력합니다,

현재 보유 중인 도메인 사용 시 개인별 계정은 다음과 같이 생성됩니다.

 

도메인명 입력 예시

mydomain.com

개인 아이디 예시

exampleID

생성되는 계정 예시

exampleID@mydomain.com

💡 새 도메인을 구입을 희망하신다면

네이버웍스 제휴 도메인 호스팅 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후이즈 바로가기

>> 가비아 바로가기

💡 도메인 소유권을 확인해 주세요!

구입한 도메인으로 네이버웍스를 사용할 때 “이 도메인이 나의 도메인이 맞습니다.’를 인증하는 소유권 인증이 필요합니다. 도메인 소유권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꼭 유념해 주세요.

>> 도메인 소유권 개념과 확인 방법

 

3-3. 관리자 계정 생성

네이버웍스와 워크플레이스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계정도 필요하겠죠? ​우선 관리자가 사용할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해주세요. 참고로 관리자 아이디입력 아이디@도메인명으로 생성됩니다. (예시 : exampleID@mydomain.com)

 

[ 기본 정보 입력 > 계정 정보 > 관리자 아이디/비밀번호 ] 에서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새롭게 설정해주세요.

 

이 단계에서 설정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앞으로 관리자로서 워크플레이스와 네이버웍스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시게 됩니다.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다음 >] 을 눌러주세요!

 


 

Step 4. 이용 약관 동의하기

 

이용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동의 및 시작하기]  를 눌러주세요!

 

 


 

Step 5. 결합 신청 완료

 

네이버웍스 x 워크플레이스 결합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앞서 신청하신 내용과 안내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계정정보 · 기본 정보 · 기타 안내 사항을 확인합니다.

 

💡팁 한 가지!

조직도와 구성원 정보는 WORKPLACE admin에서 수정하실 수 있고, NAVER WORKS admin 에서는 정보 조회만 가능합니다.

 

가입 완료 후 각 서비스의 admin 또는 설정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Step 6. 설정 마무리

 

6-1. 가입 안내 메일 확인

​결합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현재 콘솔에 로그인 되어있는 이메일로 워크플레이스 개설 완료 및 이용 방법에 대한 메일을 수신하게 됩니다. (혹시 안 보인다면 스팸메일함도 함께 확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계정 이메일로 안내메일이 발송됩니다.

 

6-2. 워크플레이스 로그인하기

3-3 단계에서 만든 관리자 계정, 기억하시죠? 조금 전 안내드린 가입 환영 메에도 관리자 로그인 아이디와 접속 URL이 다시 한번 안내되어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워크플레이스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 회사 아이디로 exampleID 입력한 경우 워크플레이스 접속 URL은 https://exampleID.ncpworkplace.com 입니다.

워크플레이스 접속 URL과 관리자 계정을 통해 로그인해주세요.

(1) 로그인은 워크플레이스에서 합니다. 

워크플레이스에서 한 번의 로그인으로 네이버웍스와 워크플레이스를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Admin 관리도 워크플레이스에서 한 번에!

관리자 계정을 통해 워크플레이스 admin에서 조직도 및 구성원 정보를 수정·추가할 경우 네이버웍스에도 즉시 반영됩니다. 

※ 워크플레이스에서 구성원 정보 수정·추가, 네이버웍스에서는 조회만 가능

​​

6-3. 쉬운 설정 시작하기

첫 로그인 직후 나타나는 워크플레이스 쉬운 설정 안내를 따라 서비스 사용을 위한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조직도 설정 · 사원 추가 · 결재선 설정 · 연차 설정 · 출퇴근 설정 · 회계 설정을 빠르게 진행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조직도 설정 및 구성원 정보 추가 외에 네이버웍스 서비스 사용을 위한 기능 및 보안 설정은 네이버웍스 admin에서 진행해 주세요.

 

설정이 모두 마무리되었다면, 네이버웍스와 워크플레이스 결합 서비스 사용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이 서비스, 저 서비스 이동할 필요 없는 ‘네이버웍스 X 워크플레이스 결합 서비스‘를 사용하며 스마트~하게 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