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재난 상황에도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방법

2022.10.25

재해·재난 상황은 예상치 못한 시기에 발생합니다.

가장 중요한 초동 대처엔 신속한 공유와 일원화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의사 결정이 생명입니다. 

네이버웍스는 지역 내 사건·사고, 재해·재난과 같은 응급 현장에서 부처·부서 간 소통이 끊기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네이버웍스로 재해·재난을 대처할 때의 장점

  • 비상 시에도 유관 부서 간 실시간 상황 보고와 의사 결정이 가능합니다.
  • 제보 내용과 전달 사항 등을 다른 구성원에게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신속한 상황 파악 및 대처로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 실시간 대응 가능한 컨트롤 타워

네이버웍스는 재난과 재해 상황을 일원화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총괄 지휘하는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처·부서의 담당자과 그룹 메시지방을 만들어 영상회의를 하거나 사진 또는 동영상 파일 공유로 신속하게 상황을 전달하세요.  

비상 시 대면 회의를 주재할 수 없는 시간 동안에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장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유관 부서 그룹 생성

그룹 메시지방을 통한 유관 부서 소통

2. 유관 부서에 정보 공유를 빠르게

재해·재난 상황에서는 실시간으로 수집된 정보와 대응책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유되어야만 피해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주고 받은 대화, 사진, 동영상, 파일들을 그대로 묶어서 유관 부서 또는 산하 기관에게 메시지로 전달해보세요.

피해 상황을 정확히 공유함으로써 필요한 인적·물적 지원을 받거나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모색하며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해집니다. 

다른 메시지방으로 메시지 전달

묶어서 전달된 메시지

3. 현장 상황은 영상 통화로 정확하게 

문자나 구두로는 현장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담당자를 주소록에서 빠르게 검색해 즉시 무료 통화나 영상 통화 등으로 신속하게 상황을 전달하세요.

정확한 문제 파악, 보고 및 대응은 관리 소홀로 인한 2차 사고와 피해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서 담당자 검색

주소록에서 담당자 검색

영상 통화로 신속 보고

재난·재해 현장의 모든 정보를 하나로 모아 더욱 신속하게 대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