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책/직급을 우리 회사에 맞게 직접 설정하기

2019.02.22

“우리 회사에서 사용하는 직책을

업무용 협업 도구에서도 적용하고 싶어요.”

라인웍스에서는 회사별로 직책과 직급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입력만으로 직책/직급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주소록에서는 직책/직급을 기준으로 구성원 목록을 정렬하고 있으며, 구성원 검색 시에도 직책을 기준으로 노출 순서를 정하고 있어 조직도 파악에 용이합니다.

 

 

※안내사항

– 라인웍스의 주소록은 구성원을 ‘임원 여부> 직책> 직급> 이름’ 순서로 구성원을 정렬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정보에서 직책/직급을 표시할 수 있고, 주소록의 구성원 노출 또한 직책/직급으로 정렬됩니다.

2. 직책/ 직급 설정 방법

직책/직급 리스트 상단의 직책/직급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체크하면, 직책/직급을 추가, 수정, 삭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직책/ 직급 사용 설정

 

 

[Admin> 기본환경> 회사 정보 관리> 언어/시간대 설정]에서 직책/직급을 사용함으로 체크합니다.

Admin에서 '직책/직급을 사용함으로 체크합니다.

2) 직책명/ 직급명 설정

 

 

[Admin> 구성원> 직책/직급]에서 칙책명과 직급명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빈 칸을 클릭하여 직책/직급명을 입력한 뒤 우측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직책/직급이 추가됩니다. 이미 생성된 직책/직급을 수정하고 싶다면, 직책/직급명을 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으며, 입력 후 ‘수정’ 버튼을 누르면 직책/직급명이 변경됩니다. 이때 기존에 해당 직책/직급을 가진 구성원 정보도 함께 변경됩니다.

※ 안내 사항

– 직급 설정의 ‘임원 여부’를 체크하면 해당 직급의 구성원이 구성원 목록, 검색 결과에서 녹색으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