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업종
교육
목적・효과
보안 안정성 스마트폰 활용 원격 지원
주요 활용 기능
관리
메시지
메일
주소록
Interviewee
전략구매팀 과장 김우현님
서울서부 전략팀장 김수미님
홈페이지

웅진씽크빅 – 네이버웍스 메신저, 메일, 화상회의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일원화

 

“웅진씽크빅은 인공지능(AI) 학습 제품을 출시하며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웅진씽크빅 도입사례 포인트 :

 

  • 네이버웍스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일원화
  • 네이버웍스, 업무용 대화방 프로필 설정 및 본인의 로그인 기록 관리 가능
  • 모바일 앱에서 문서 파일을 즉각 열어볼 수 있어, 외근 중 신속한 업무 처리 가능
  • 네이버웍스 에티켓 시간 기능으로, 퇴근 후 워라벨 확보
경영지원실 전략구매팀 김우현 과장 :

웅진씽크빅은 학습지 및 전집 도서 기반의 회원제 프로그램으로 영아에서부터 초등까지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500억 건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학습 제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며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업무 연락에 부담이 없고, 정보 유출도 걱정 없어요.”

네이버웍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업무용 메신저가 아닌 개인용 메신저를 업무에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용 메신저는 그 사람의 사생활적인 영역이 담겨있어, 업무 연락을 드리면서도 부담스러웠는데요, 업무용 메신저인 네이버웍스를 이용하면서는 업무 연락이 자연스러워졌고, 중요한 업무 파일을 전달하거나 보관할 때에도 유출 걱정없이 안심하고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업무용 대화방 프로필을 제공하고, 자신의 로그인 기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류 센터로 외근을 나가도 네이버웍스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물류 센터 방문 등 외근 업무가 잦은 편입니다. 네이버웍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외근 중에 사무실 직원들이 저를 찾거나 자료를 요청하면 대응이 어려웠었는데, 지금은 네이버웍스가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걱정없이 외근을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네이버웍스를 이용하면 재고 조사 파일 등 업무 자료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열어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즉각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네이버웍스 스마트폰앱에서 문서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 있어, 외근 중에도 즉각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에티켓 시간’ 기능으로 퇴근 후 워라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제가 주위 사람들에게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한다고 하면, “수시로 연락 오는거 아니야?”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저는 네이버웍스의 ‘에티겟 시간’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에티켓 시간’은 네이버웍스 스마트폰 앱에서의 알림을 일정 시간 동안 끄는 기능인데요, 퇴근 시간 이후부터 출근시간까지 에티켓 시간을 설정하면, 그 시간에는 업무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특히, 저희 회사에는 주 1회 오후 4시 반 퇴근하는 제도가 있어, 이 ‘에티켓 시간’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더 많은 휴식을 제공 한다는 취지에 맞게, 이 날에는 오후 4시 반으로 에티켓 시간을 설정해 둡니다. 그러면 퇴근 후에 더욱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의 ‘에티켓 시간’으로 퇴근 후에는 알림이 오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역 사업본부는 본사와 지국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문화사업본부 서울서부 전략팀장 김수미:

저는 웅진씽크빅 서울서부사업본부에서 일산, 파주, 강서 등 26개 지국과 협업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본사에서 신제품이나 고객 대상 프로모션 등 기획안이 준비되면 각 지국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좋은 제품, 좋은 프로모션들이 고객분들께 1초라도 더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항상 즉시성을 고려하며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습니다.

지국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분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높은 연령대의 지국장님들께서도 쉽게 잘 이용하고 계셔서 커뮤니케이션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국장님들의 문의사항은 네이버웍스 대화방에서 상품담당자를 연결해 바로 해결합니다.”

본사에서 신제품이나 새로운 기획안이 준비되면 주로 메일을 통해서 사업본부로 전달이 됩니다. 저는 이를 각 지국장님들께 메일로 전달을 해드리고 메신저로 확인하고 있는데요, 지국장님들께서는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여 메일보다는 메시지로 질문을 하는 편입니다.

기본적인 질문 사항에 대해서는 제가 즉시 해결해드리고 있고, 상품의 자세한 문의 사항은 네이버웍스 대화방에 본사 담당자를 초대하여 바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의 조직도 기반 주소록은 팀이나 그룹으로 직원을 찾기 쉽게 되어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지국장님들과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메시지로, 필요시 담당자를 초대합니다.

 

 

“본부, 지국 간 긴급한 회의는 네이버웍스 영상통화로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비대면 회의를 진행하고자 월초, 월말에 화상회의로 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저희는 네이버웍스 영상통화 기능을 자주 이용하였는데요, 저희와 같이 본사, 본부, 그리고 지국 간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긴급하게 대면회의를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본부에서는 네이버웍스 영상통화 기능이 커뮤니케이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사, 본부, 지국 간 떨어져 있어 긴급히 회의가 필요하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이미 저희 업무에 스며들었어요. 네이버웍스가 없다면 아무래도 일이 더 힘들지 않을까요?”

업무 현장에서는 즉시성이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업무 현장에서는 메일이나 메신저, 영상통화나 사내 공지 등 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가리지 않고 있는데요, 네이버웍스가 좋은 점은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기능들이 일원화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웍스는 이미 저희 업무에 스며들었어요. 네이버웍스가 없다면 아무래도 일이 더 힘들지 않을까요?”

 


 

다음 도입사례 보기

네이버웍스 블로그 도입사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