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늘 시간에 쫓기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분명 시간을 허투루 쓰진 않았는데, 왜 아직도 남은 일들이 산더미처럼 남아있지? 😨
특히 거래처/협력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잦은 직장인분들은 여러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을텐데요.
시간 관리를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일입니다.
개인 메신저와 업무용 메신저의 혼재, 여러 툴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등
사소한 부분에서 비효율적인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번 게시글을 눈여겨봐주세요!
이번 게시글에서 거래처/협력사와 네이버웍스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활용팁을 알려드립니다.
새로운 음식 제품 출시를 앞둔 그린식품! 디자인 에이전시인 옐로디자인과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시안을 공유하고, 제조사 블루팩토리와 유통 일정을 체크하려고 하는데요. 과연 여러 거래처/협력사와 함께하는 프로젝트에서는 어떻게 네이버웍스를 활용할 수 있을까요? * 본 게시물에 나오는 그린식품과 옐로디자인, 블루팩토리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한 가상의 회사입니다. |
1. 거래처와 업무용 메신저로 업무 대화
그린식품의 신제품개발팀 강아신은 새롭게 출시할 신제품의 TF 업무를 맡았습니다.
앞으로의 협업을 위해 같은 회사인 그린식품의 남도산 팀장과
디자인 에이전시 옐로디자인의 변서현 사원,
제조사 블루팩토리의 이사당 차장을 하나의 메시지방으로 초대합니다..
네이버웍스는 네이버웍스를 사용하는 회사 간 연동을 통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서 대화 상대로 추가하여 사내 직원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메시지방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TF 업무와 관련된 이야기는 바로 네이버웍스 메시지방에서 이어나갈 수 있답니다.
✔️ 게다가 업무용 메신저만의 장점!
개인 메신저와 연동되지 않아 업무와 일상을 완벽 분리할 수 있으며,
개인 메신저 대비 널널한 용량을 제공하여 용량이 큰 파일도 문제없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누가 읽었는지 표시되는 ‘읽음’ 기능으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실수로 보낸 메시지는 24시간 이내라면 언제든지 회수할 수 있어요.
2. 공유 일정, 폴더, 노트로 효율적인 협업
신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시안을 공유하는 옐로디자인의 변서현 사원.
그룹메시지방의 폴더를 활용하여 파일을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노트를 활용하여 피드백할 수 있는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그린식품 강아신 사원은 디자인을 확인한 후 댓글로 가볍게 피드백을 남깁니다.
제품의 생산 일정을 공유하고, 일정을 확정해야 하는 블루팩토리의 이사당 차장.
그룹메시지방의 일정을 활용하여 메시지방 멤버 모두 볼 수 있는 일정을 저장해둡니다.
업무 별로 색깔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명확하게 일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그룹 메시지방은
협업에 유용한 노트(게시판), 일정(캘린더), 폴더(드라이브)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무 논의, 시안 파일 공유, 일정 조정 등 업무와 관련된 모든 것을 메시지방 안에서 해결해보세요!
만약 네이버웍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여러 서비스를 별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업무 연락은 메시지로 주고 받으나, 일정은 캘린더로 공유하고,
파일은 메일/드라이브로 주고받고, 피드백도 메일로 주고받고… 메일 제목에 RE가 도저히 몇개인지…
정말 귀찮고 비효율적인 방식이죠?
네이버웍스를 활용하여 개인 메신저를 사용할 때보다 귀찮음은 줄이고, 생산성은 높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거래처와 업무를 진행해보세요~
3. 언제 어디서나 손 쉬운 화상 회의
옐로디자인의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완료되어 평택에 위치한 블루팩토리에서 시제품 생산을 시작한 이사당 차장! 하지만 강남에 있는 옐로디자인 사무실, 중구에 있는 그린식품 사무실과 멀리 떨어져 있어 담당자들이 직접 제조사에 방문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네이버웍스 연동 만렙, 그린식품의 김아신 사원은 화상회의를 활용합니다. 김아신 사원과 변서현 사원, 이사당 차장이 모두 화상회의를 통해 간편하게 제품을 확인합니다. 디자인을 수정해야 하는지, TF 담당자로서 제품 상태가 어떤지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제품을 확인하러 공장까지 멀~리 운전해서 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 |
화상회의 기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많은 주목을 받긴 했지만,
코로나가 종식된 후에도 충분히 거래처/협력사 간 활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특히 일을 하다보면 간단한 업무 때문에 외근을 나가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화상 회의가 있으면 이동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 단 1초!
한정적인 업무 시간, 화상 회의로 해결하고 남은 시간은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세요.
화상 회의 상태가 좋지 않을까봐 걱정이라고요? 네이버웍스는 선명한 화질의 화상 회의를 지원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최대 6명, PC 앱에서는 최대 16명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네이버웍스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시작, 진행, 마무리까지 함께한 그린식품, 옐로디자인, 블루팩토리.
세 회사는 네이버웍스 덕분에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답니다!
그린식품, 옐로디자인, 블루팩토리의 사례로 살펴본
거래처/협력사 직원들과 함께 사용하는 네이버웍스 활용법 어떠셨나요?
톡으로 업무 대화는 이제 그만!
자주 업무를 협업하는 거래처와 함께 네이버웍스를 도입하거나,
네이버웍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거래처에 함께 사용하는 것을 제안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미 네이버웍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버웍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사와의 연동을 꼭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거래처/협력사 간 네이버웍스를 사용하면 개인용 메신저와 분리하여 업무 대화를 할 수 있고,
그룹 메시지방의 노트, 일정, 폴더 기능을 활용하여 일정, 파일, 업무 내용을 관리하고
별도 화상 회의 툴 구매없이 네이버웍스 메시지방에서 바로 화상 회의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우리 회사 도메인의 메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웍스 베이직 상품의 요금은 월 6,000원(연간 계약 기준)입니다.
한 달 커피 값 ☕️, N플릭스 구독값🎬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 사용해보지 않아 고민되신다면, 30일 무료 체험판으로 네이버웍스의 모든 기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웍스 상품 신청은 네이버웍스 브랜드사이트 및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동영상 가이드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