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ind Story] 네이버웍스 마케팅 인턴의 <월간 네이버웍스> 홈페이지 만들기

2023.05.17

월간 네이버웍스 웨비나
Re-cap, 홈페이지 제작기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 팀입니다.

 

 

 

 

이버가 만든 업무용 메신저

네이버웍스는 메시지 기능과 더불어 메일, 그룹, 캘린더 등의 기능을 가진 업무용 메신저입니다. 회사 동료뿐만 아니라 외부 거래처나 파트너와 소통하기에도 완벽한 올인원 앱으로, 국내 1위 협업툴 자리를 지키고 있죠.

 

 

 

 

네이버웍스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 고객사분들과 인터뷰를 하다 보면 사소한 질문을 받기도 하고, 숨겨진 꿀팁을 면대 면으로 알려드릴 기회도 생기는데요. 이런 피드백을 자주 듣게 되었어요.

 

“헐! 이게 되는 거였군요.. 찾던 기능인데!”

“이런 유용한 기능이 있는지 몰랐어요.”

 

네이버웍스를 사랑해 주시는 만큼 활용성 높은 기능으로 보답하려고 하는데, 사용자분들께서 모르시면 무슨 소용인가요 ㅠㅠ 여러 콘텐츠로도 설명을 드리기는 하지만, 직접 뵙고 소개 드리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마케팅 팀이 마음먹었습니다. 좋은 기능, 말로 직접 전달드리자고!

 

런 웨비나는 처음이라, <월간 네이버웍스>의 시작

사용자분들을 위한 작고 소중한 기능들은 매월 하나의 기능을 깊이 있게 알려드리는 소통형 웨비나, 월간 네이버웍스! 지난 21년 5월 시작한 행사가 어느새 11회차를 맞이했는데요. 그간 아래와 같은 주제로 매달 알차게 2시간을 보냈답니다.

 

#01 외부 사용자 협업

#02 템플릿

#03 드라이브

#04 캘린더 & 할 일

#05 메일

#06 V3.5 업데이트

#07 전자결재, 근태관리

#08 랜선 송년회 <이건 즐거운 모임에 가까웠다는ㅎㅎ

#09 관리자 (Admin)

#10 게시판

#11 근무제 개편 대비

 

릴 게 없는 <월간 네이버웍스>의 운영 방식

사용자분들에게 꿀 기능을 달콤하게 알려드리는 것이 기본 목적이었지만, <월간 네이버웍스>는 참여자분들이 키웠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매회 발전하는 ‘성장캐’적 면모를 보여왔습니다.

 

성장의 핵심은 사용자 피드백을 다음 웨비나에 발 빠르게 적용하는 것! 1회차 때는 개념과 예시 설명이 많았다면, 2회차부터는 데모 요소를 많이 추가했습니다. 지난 2월에는 발표 자료가 미리 공유 받고 싶다는 요청을 받은 뒤, 3월부터 바로 사전에 자료를 공유드리기도 했죠.

 

 

아홉 번째 회차 – 관리자(Admin) 편은 진행해 달라는 요청은 많았지만, 사실 고민도 조금 있었어요. ‘너무 관리자에 초점을 맞춘 주제라 일반 사용자분들께는 어렵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그 걱정이 무색하게도 최다 참가 등록자 수를 찍었답니다. 역시 사용자분들의 목소리를 잘 듣고 반영하는 게 최고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때문에 사용자분들이 자유로이 질문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항상 신경 쓰고 있답니다. 시작 이전에도 사전 질문을 받아 답변해 드리며, 웨비나 도중에도 LIVE 질문에 즉시 응답하고 있습니다. 종료 이후 질문 & 답변 모음집을 참여자분들의 메일로 전달드리기까지 하니, 서로에게 이보다 좋을 수 없죠!

 

스 웨비나, 이제 홈페이지에서 만나요!

그래서 슬쩍 공개하는 이번 글의 핵심. 바로 월간 네이버 웍스 단.독. 홈페이지 오픈 소식입니다! (모자벗고 소리질러📢봄방학으로 쉬어가던 4월 한 달간 네이버웍스 마케팅팀과 디자인팀이 열심히 제작했어요.

 

 

▼ 월간 네이버웍스 홈페이지에 구경 오세요. ▼

5월 웨비나 주제도 꽤 재미있음주의 👀

 

월마다 간단하게, 월간 네이버웍스

 

 

월간 네이버웍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월간 네이버웍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어 좋아요. 다가오는 웨비나 일정과 주제, 다시보기까지 깔끔하게 정리해두었거든요. 제가 꽤 많은 기여를 했답니ㄷ.. 크흠!

 

톡톡 튀는 마케팅 인턴의 아이디어, 정보를 알차게 드리는 마케팅 팀원의 워딩, 편안한 시각화를 의도한 디자인 팀의 레이아웃이 더해져 깔끔한 소개 세션이 완성되었어요.

 

월간 네이버웍스 탄생 1주년을 기념한 인사이트 세션도 마련했답니다? 얼마나 많은 사용자분들과 함께 월간 네이버웍스를 만들어가고 있는지, 참가자분들은 어떤 점들을 특히 좋아하셨는지 가볍게 정리해두었으니, 저희와 함께 축하해 주세요 🎊

 

 

Q. <월간 네이버웍스>의 누적 시청 수는?

인사이트 정답이 궁금하다면 페이지 방문 고고 😀

 

 

 

월간 네이버웍스 웨비나를 몰랐던 과거를 자책할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면 이전 웨비나 영상까지 한 곳에 다- 모아놨으니까요!

 

마트한 일(work)상 팁을 나누는 공간

<월간 네이버웍스>는 100% 사용자를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사실.. 매월 웨비나를 A부터 Z까지 기획하고 준비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지만 네이버웍스를 믿고 사용해 주시는 만큼 진정한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저희의 역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웍스 브랜드 사이트를 넘어 자체 웹사이트로 소통 창구를 넓힌 것도 그 연장선이죠.

 

더 많은 분들이 네이버웍스를 더 쉽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LIVE 웨비나에 참여하셔서 팁을 공유해 주시면 더더욱 좋고요. 앞으로도 똑똑한 일상을 추구하는 온라인 모임, <월간 네이버웍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네이버웍스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