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일잘러 나직원의 Free 상품 사용팁

2020.07.10
안녕하세요, 라인웍스 Free 상품이 출시되었다는 소식 모두 들으셨나요?🎉
그런데 혹시, 가입은 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몰라 고민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프로 일잘러 나직원의 라인웍스 사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Free 상품은 비용 부담과 기간 제한 없이 소규모 구성원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업무용 메신저로,
메시지, 캘린더, 주소록, 홈(게시판), 설문, 어드민(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100명까지 함께 사용 가능하며, 공용 용량 5GB를 제공합니다.
회사에서 나직원은 소문난 프로 일잘러! 어떤 업무든 빛의 속도로 깔끔하게 처리하기로 유명한 나직원의 비법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나직원의 하루 일과
오전 9시 : 하루 일정 훑어보기
오전 10시 : 자료 및 일정 정리
오후 1시 : 거래처 미팅
오후 3시 : 회의록 공유
오후 5시 : 신상품 의견 조사
오전 9시 : 하루 일정 훑어보기
나직원은 캘린더를 둘러보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동료 직원들의 일정을 한눈에 살펴보고, 빈 시간 확인 기능을 이용해서 일정 초대를 보냈다고 합니다.
캘린더
Free 상품은 다양한 캘린더를 제공합니다. 모두에게 자동으로 제공되는 기본 캘린더, 공유받거나 공유한 캘린더, 그리고 관리자가 만든 회사 캘린더뿐만이 아니라 팀/그룹끼리 자유롭게 일정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는 팀/그룹 캘린더도 존재합니다.
오전 10시 : 자료 및 일정 정리
나직원은 ‘제품 관리팀’ 그룹 메시지방을 생성해서 자료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팀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직원들을 위해서 노트에는 공지사항을 올려두었고, 캘린더에는 공동 일정을 표기해두었습니다. 폴더에는 발주서, 제품 정보 등 중요한 자료들을 분류해두었네요. 메시지방에서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룹
라인웍스 Free 상품에서 그룹을 생성하면, 더 긴밀한 협업이 가능해집니다. 그룹 메시지방에서는 대화뿐만 아니라 폴더/노트/일정 총 3가지 기능을 추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료 공유와 일정 관리까지 모두 그룹 메시지방 하나로!
오후 1시: 거래처 미팅
나직원의 다음 일정은 거래처 미팅인데요. 거래처 담당자분의 성함을 깜빡했는데도 불구하고, 공용 주소록에서 회사명을 검색해서 연락처를 바로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주소록
Free 상품이 제공하는 주소록 또한 종류가 다양한데요. 기본적으로 관리자가 만든 사내 주소록,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공용 주소록, 그리고 개인적인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는 내 주소록이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라인 또는 라인웍스를 사용하는 외부 상대를 추가할 수도 있고, 그룹을 만들어 그룹끼리만 주소록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오후 3시 : 회의록 공유
나직원은 거래처와 논의한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홈에 게시글을 간단히 작성했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한 후, 누가 읽었는지 또한 확인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해졌다고 합니다.
라인웍스 Free 상품에서 제공하는 홈은 사내 게시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부서, 혹은 조직 단위로 게시판 운영이 가능하며 신규 글 등록 시 실시간 알림을 제공합니다. 직원들과 공유해야 하는 중요한 소식은 홈에 작성하고, 읽지 않은 직원에게 재알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오후 5시 : 신상품 의견 조사
나직원은 새로운 상품 소싱을 위해 직원들의 선호도 조사를 해야 하는데요. 설문의 간단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빠르게 수합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결과도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메시지방에서 바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하네요.
설문
라인웍스 설문은 회식 일정/메뉴, 행사 참여 여부, 교육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완성된 설문은 메시지방에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고, 그래프로 한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용 설문을 이용하여 라인 또는 라인웍스를 사용하는 거래처/협력 업체의 의견을 취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 일정을 모두 마친 나직원은 오늘도 가뿐한 마음으로 퇴근했다고 하는데요.
Free 상품을 쏙쏙 알차게 활용한 나직원의 하루, 재밌게 보셨나요? 얼마든지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활용 가능합니다.
모두 라인웍스 사용 꿀팁 챙겨서 프로 일잘러로 거듭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