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외부 앱에서 네이버웍스 연동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조치 방안

2023.02.16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v3.6 정기 업데이트에서 모든 고객사를 대상으로 ‘외부 앱 비밀번호’ 설정이 강제 옵션으로 변경됨에 따라,

‘외부 앱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과 같이 외부 앱 연동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로그인 연동이 종료되거나 동기화 실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외부 앱 비밀번호란 CalDAV, IMAP, SMTP, POP3 등 외부 앱에 네이버웍스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외부 앱 전용 비밀번호입니다.

외부 앱 비밀번호는 무작위의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생성되며, 외부 앱 비밀번호로 외부 앱에 로그인하면 네이버웍스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외부 앱에서 스패머에 의한 네이버웍스 계정 탈취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외부 앱 비밀번호’를 통해서 다시 외부 앱의 로그인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외부 앱 비밀번호 생성 및 외부 앱 로그인 연동 방법

1. PC Web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웍스를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러 가기)

2. 네이버웍스 화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3. 메뉴에서 ‘보안’을 선택합니다.

4. ‘외부 앱 비밀번호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5. ‘새 비밀번호 생성’을 클릭합니다.

6. 로그인할 외부 앱 이름을 개인이 식별할 수 있도록 임의로 입력하고 ‘비밀번호 생성’을 클릭합니다.

7. 생성된 비밀번호를 복사하고, 로그인할 외부 앱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