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일부 기능의 사양 변경 및 종료 안내

2022.04.26

안녕하세요. NAVER WORKS 입니다.

네이버웍스 v3.4 정기 업데이트가 2022년 5월 중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5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서 네이버웍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사용성이 낮은 기능에 대한 사양 변경 및 종료되는 기능이 있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향후 정기 업데이트 날짜에 맞춰 자세한 내용은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 업데이트 날짜와 사전 안내된 내용은 업데이트 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 정기 업데이트부터 네이버웍스 Windows PC 앱과 Drive 탐색기의 사용 권장 환경을 상향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식 지원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지원 환경 외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PC앱]

– Windows: 10 → Windows 10의 1903 이상 및 Windows 11로 상향

 

[Drive탐색기]

– Mac OS: 10.14 → 10.15 이상으로 상향

– Windows: 10/11 → Windows 10의 1903 이상 및 Windows 11로 상향

 

 서비스 기능 변경 및 종료

[메일]

– PC 웹에서 이전 에디터를 지원하지 않으며, 기본 에디터 선택 시 제공했던 ‘에디터(이전)’ or ‘텍스트(이전)’ 설정값이 제거됩니다.

 

[드라이브]
– macOS 11이상에서 Mac Drive 탐색기가 기존 mount → hybrid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v3.4 업데이트 이후 폴더 위치가 통합되어 하나의 폴더 트리에서 내 드라이브, 팀/그룹 폴더, 공유 드라이브를 모두 확인하고 동기화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동기화 설정 및 폴더 위치 통합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소요되오니 가급적 주요 업무 시간을 피해서 업데이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게시판]
– PC 웹에서 게시글 열람 시 콘텐츠의 작성 언어가 사용자 언어와 다를 경우 이를 자동 감지해서 번역 언어를 추천해 주었던 기능이 종료됩니다. 번역이 필요한 경우 게시글 우측 상단에 ‘번역’ 버튼을 선택하여 원하는 언어로 콘텐츠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 Free 상품에서 게시판의 휴지통 보관 기간이 영구 보관 → 90일로 변경됩니다.

 

[캘린더]

– PC 웹에서 ‘1년’ 화면 진입 시 제공하던 ‘날씨 정보’와 ‘교통 정보’가 제거됩니다.

– PC 웹 ‘개인 뷰’에서 일정 검색 시 표시되었던 ‘파일 첨부’ 아이콘이 사라지고 비공개, 반복, 참석자, 장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메시지]

– PC 웹 노트에 있는 게시글 열람 시 콘텐츠의 작성 언어가 사용자 언어와 다를 경우 이를 자동 감지해서 번역 언어를 추천해 주었던 기능이 종료됩니다. 번역이 필요한 경우 게시글 우측 상단에 ‘번역’ 버튼을 선택하여 원하는 언어로 콘텐츠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 Free 상품에서 노트의 휴지통 보관 기간이 영구 보관 → 90일로 변경됩니다.

 

[설문/템플릿]

– ‘설문 요약’ 화면에서 제공하던 ‘응답 결과 공개’, ‘중복 응답 허용’, ‘응답 수정 허용’ 설정이 ‘설문 설정’에서 통합하여 제공됩니다.

 

[Admin]

– [Admin > 감사] 하위 서비스별 제공하는 감사 목록에서 사용자에게 메일 혹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던 기능이 종료되고 사용자의 메일 주소를 복사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