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PLACE 업무를 도와주는 나만의 비서 챗봇, WorkTalk 출시!

2021.03.04

안녕하세요.

WORKPLACE와 NAVER WORKS를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분들께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기존에도 워크플레이스의 업무 알림을 네이버웍스 메신저를 통해 받을 수 있는데요,

더 빠르고 간단하게 업무를 도와주는 챗봇WorkTalk이 추가되었습니다!

WorkTalk이 추가되면서 기존의 알림봇도 이름이 WorkNoti로 변경되었습니다.

챗봇의 기능을 알아보기 전에 잠깐 두 봇에 대해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WorkTalk은?​

👉 사용자가 직접 메뉴 또는 카드를 선택하여 쌍방향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챗봇입니다.

WorkNoti는?

👉 기존 WORKPLACE 알림봇으로, 사용자가 내 정보에서 설정한 알림을 받습니다.

 

그럼 이제 나만의 비서, WorkTalk을 통해 어떤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 출퇴근 찍기

 

근태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사인 경우, PC 또는 모바일 앱에서 출퇴근을 체크할 수 있죠!

이제는 네이버웍스 메시지방에서도 WorkTalk을 통해 출퇴근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WorkTalk의 출퇴근 카드에서 현재 시간을 선택하거나, 직접 시간을 입력하여 출퇴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설정한 근무 방식에 따라서 WorkTalk에서 체크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image

# 문서 처리하기

 

처리할 문서도 WorkTalk에서 확인하고, 승인 또는 반려 등의 문서 처리를 할 수 있답니다.

WorkTalk의 처리할 문서 카드에서 워크플로우 문서를 선택하면,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승인 또는 반려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메시지방에서 더욱 빠른 문서 처리를 도와줍니다.

 

image2

# 나의 연차 조회하기

 

나의 남은 연차가 몇 개지? 항상 궁금하죠!

WorkTalk의 연차 카드에서 바로 나의 잔여 연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3

 

아직은 조회 기능만 지원하지만 머지 않아 부재 일정 작성 기능도 곧 제공될 예정이랍니다.

 

여기까지 워크플레이스의 챗봇 WorkTalk의 업무 처리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WorkTalk은 진화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업무 효율은 높이고 처리 시간은 단축하여 스마트한 기업 경영을 시작해보세요!

 

 

66125561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