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3.2] 누구나 참여 가능한 화상회의와 더욱 강화된 보안을 만나보세요!

2021.09.09

일하는 방식을 바꾸는 네이버웍스

2021년 9월 9일(목), V3.2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버웍스가 아래와 같이 개편되었습니다.

'외부 회의 링크'로 외부 게스트도

간편하게 참여하는 네이버웍스 화상회의

재택 근무 상황에서나 현장/출장/외근 근무지에서 화상회의🎦는 일상이 되었고, 네이버웍스 화상회의(음성·영상 통화, 화면 공유 기능)는 보다 안정적이고 더욱더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 ੭ ̇ᗜ ̇ )੭


네이버웍스 3.2에서는 사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고객·거래처 등 외부 게스트👩🏻👨🏻‍🦱도 네이버웍스 ‘외부 회의 링크🔗’로 간편하게 바로 화상회의 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네이버웍스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회원 가입이나 별도의 네이버웍스 계정 생성 없이도❌, 공유받은 링크🔗 클릭만으로 바로 화상회의에 참여하고 참석자끼리 자동 생성된 메시지방을 통해 화상회의 중 메시지💬로 대화하거나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어요.


캘린더의 새 일정에서 ‘외부 링크 만들기’를 클릭하면 외부 게스트도 참여 가능한 화상회의 링크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네이버웍스 Free 상품
사용자도 기존에 1:1 화상회의만 가능했던 것에 반해 네이버웍스 3.2에서는 최대 4명🙂🙂🙂🙂까지 60분간 화상회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๑✧◡✧๑)

사내 정보 유출로부터

더욱 강화된 네이버웍스 보안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업무 처리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 정보 유출과 같은 보안상의 위험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3.2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자료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더욱 강력🔥해진 보안 기능을 선보입니다.

네이버웍스 모바일 앱의 화면 캡처📷와 녹화🎥, 텍스트 복사📃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워터마크 기능을 도입해 외부 카메라 촬영으로 인한 사내 정보 유출까지 방지할 수 있게 되었어요.

워터마크에는 회사명, 계정 정보, 시간 등이 표시돼 워터마크만으로도 정보 유출을 막고 혹여나 유출되더라도 경로 추적🕵🏻‍♀️이 가능 합니다.

또한, 각 서비스의 악성코드 차단 기능 강화로 사용자 업무 환경에 유입된 악성코드 감염파일 사용 및 확산 위험을 줄였어요. ◟(ꉺᴗꉺ๑◝)

네이버웍스는 모바일에 저장된 파일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제한할 수 있는데, 이번 3.2에는 보안 기능 강화로 네이버웍스를 통해 업로드 및 전달받은 파일이 악성코드(ʘ言ʘ╬)에 감염되면 네이버웍스 내 타 서비스로의 공유가 제한되며 차단 안내 문구⚠️를 즉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업무용 협업 도구 도입을 고민하고 계신 기업이라면, 네이버웍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보안 기능◥◣‸◢◤을 꼬옥~ 확인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네이버웍스 헬프센터에서 보안 기능 자세히 보기

'그룹'까지 확장된

네이버웍스 새로운 할 일

지난 3.0를 통해 선보인 ‘할 일’ 기능은 3.2에서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었을까요?

3.2에서부터 ‘할 일’이 그룹까지 확장되어, 프로젝트, 동호회 등과 같이 특정 목적을 가진 그룹 단위의 업무 대화와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노트📝, 일정📅, 폴더📂를 제공하는 그룹 메시지방에서 ‘할 일’이 추가되었습니다.

१✌˚◡˚✌५

그룹 메시지방에서 바로 그룹 멤버들의 ‘할 일’을 생성하고, 할 일 리스트와 담당자, 기한, 진행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프로젝트 등 협업이 더욱 편리해졌어요. 개인 구성원별 할 일 리스트에서도 그룹별로 할 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떄문에 누락 없이 업무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요.

혹시 ‘할 일’을 스티커 메모나 별도 할 일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앱에 기록하여 네이버웍스와 왔다 갔다하며 하며 업무를 관리하였다면, 이제 네이버웍스 ‘할 일’로 번거로움을 확🌠 줄여보세요.

네이버웍스 ‘할 일’은 3.2에서 뿐만 아니라 3.3, 3.4에서 쭈~욱 강화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외에 네이버웍스 3.2에 선보인 60여개 이상의 업데이트 사항을 네이버웍스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공지사항에서 3.2 자세히 보기

네이버웍스는 다양한 업종, 규모, 연령대의 일하는 사람 모두가 다양한 근무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