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컨텐츠는 발행일 기준의 내용으로 기능 및 화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통역 기능으로 해외 지사 또는 거래처와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지사의 구성원과 업무 협의가 필요한데, 통역사를 부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해외 지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쉽지만은 않으실 것입니다. 통역사의 도움을 항상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온라인 번역 프로그램으로 한 줄 한 줄 번역해서 메시지로 대화하는 것도 매우 번거로우실 것입니다. 해외 지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경우, 라인웍스 메시지의 실시간 ‘통역’ 기능을 이용하면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1.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메시지의 ‘통역’ 기능
라인웍스 업무용 메신저는 1:1 또는 1:N 대화방에서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시지방의 더보기 메뉴를 열면 기본적으로 통역 기능이 ‘통역 꺼짐’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해당 메뉴를 터치하면 통역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언어 간 대화를 한다면, 두 개의 언어가 표시된 ‘자동 통역’ 메뉴 하단의 옵션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 <-> 영어’ 통역을 선택하면, 내가 보내는 한국어 메시지는 영어로 상대방이 보낸 영어 메시지는 한국어로 실시간 통역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2. 한 번에 여러 언어를 통역하는 ‘자동 통역’ 기능
“그룹 대화방에서 영어, 일본어, 한국어 3 가지 언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언어를 한국어로 하나씩 번역하려니 커뮤니케이션 속도가 너무 느려지는데, 실시간으로 여러 언어를 한국어로 통역할 수는 없나요?”
한 대화 방에서 여러 언어의 통역이 필요하다면 ‘자동 통역’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 통역’ 기능의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한 경우, 메시지방에서 작성된 영어, 일본어 메시지가 한국어로 통역되어 표시됩니다. 통역 가능한 언어는 일본어, 영어, 한국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로 5 가지가 제공됩니다.
※ 안내사항
– LINE 또는 외부 LINE WORKS 사용자와의 연동 시에는 통역 기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통역 가능한 언어는 설정한 통역 받을 언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LINE WORKS(라인웍스)로 해외 지사 또는 거래처와 커뮤니케이션도 간단히 해결해 보세요!